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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Agile)

애자일은 고객 협업과 신속한 제공을 우선시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유연하고 반복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2001년에 발행된 Agile Manifesto는 Agile 개발을 안내하는 4가지 핵심 가치와 12가지 원칙을 설명합니다.

 

프로세스 및 도구를 통한 개인 및 상호 작용 포괄적인 문서를 통한 작업 소프트웨어 계약 협상을 통한 고객 협업 계획에 따른 변경에 대응 이러한 가치는 고객 및 이해 관계자와의 긴밀한 협력,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를 빠르고 자주 제공하고 변화하는 요구 사항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Agile 개발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스프린트라고 하는 여러 반복으로 나뉘며 일반적으로 1~4주 동안 지속됩니다. 각 스프린트는 특정 기능 세트가 개발 및 제공되는 시간 제한 기간입니다. Agile 개발 프로세스의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요구사항 수집: 개발팀은 고객 및 이해관계자와 긴밀히 협력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요구사항을 수집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대면 대화 및 워크샵을 통해 수행됩니다.

 

스프린트 계획: 개발 팀은 요구 사항을 작고 관리 가능한 작업으로 분류하여 다가오는 스프린트 작업을 계획합니다. 또한 스프린트 목표를 설정하고 어떤 작업이 가장 중요하고 먼저 처리해야 하는지 결정합니다.

 

개발: 개발팀은 스프린트 계획 중에 식별된 작업에 대해 작업하고, 코드를 개발하고 진행하면서 테스트합니다. 또한 번다운 차트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스프린트 검토: 스프린트가 끝나면 개발 팀은 고객 및 이해 관계자에게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를 시연합니다. 그들은 피드백을 수집하고 제품 백로그에 필요한 사항을 변경합니다.

 

스프린트 회고전: 스프린트 검토 후 개발 팀은 잘 된 부분과 다음 스프린트에서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을 반영합니다.

 

백로그 개선: 제품 백로그는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업데이트되어 다음 스프린트에 대해 계획된 작업이 최신 정보 및 우선 순위를 기반으로 하도록 합니다.

 

이러한 단계는 각 스프린트가 끝날 때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각 스프린트에 대해 반복됩니다. 애자일 개발은 점진적으로 소프트웨어를 계획, 구축, 테스트 및 제공하는 지속적인 프로세스입니다.

 

애자일 방법론의 예는 SCRUM입니다. 스크럼은 복잡한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완료하는 데 사용되는 인기 있는 애자일 방법론입니다. 여기에는 스크럼 마스터, 제품 소유자 및 개발 팀과 같은 역할, 스프린트 계획, 일일 스크럼, 스프린트 검토 및 회고와 같은 의식, 스프린트 백로그 및 제품 백로그와 같은 아티팩트가 포함됩니다.

 

또 다른 예는 Lean 원칙을 기반으로 최단 시간 내에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 Lean Software Development(LSD)입니다. 여기에는 Value Stream Mapping, Kaizen 및 Kanban과 같은 관행이 포함되며 흐름 생성 및 지속적인 개선, 낭비 감소 및 품질 향상을 기반으로 합니다.

 

일반적으로 Agile 방법론은 변화하는 요구 사항에 대한 유연성과 적응성을 제공하고 개발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고객과 이해 관계자를 참여시켜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만드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